목차 Ⅰ. Marianne Moore 소개 Ⅱ. Marianne Moore 시의 특징-모더니즘과 객관주의 III. 시 분석
본문 Ⅰ. Marianne Moore 소개 마리안 무어의 소개는 1918년 말 에즈라 파운드가 그녀의 시 “A Grave”를 보고 관심을 가지면서 1919년 정초에 그에게 쓴 편지에 자신을 소개하는 글을 쓴 것을 통해 살짝 엿볼 수 있겠다. 파운드와의 교류는 2차대전 시기를 제외한 거의 평생에 걸쳐 400여통이 넘는 편지로 이어진다.
“목사인 할아버지 집에서 컸고, 아이리쉬, 셀틱 혈통입니다. 어머니와 함께 시골에 살다 역시 목사인 오빠와 같이 살러 뉴저지에 왔다가 세계1차대전으로 오빠가 해군에 입대해서 어머니와 뉴욕에 작은 아파트를 얻어 살고 있습니다(“Black Earth”를 보고 파운드가 에티오피아 사람이냐고 묻자) 저는 붉은 기를 띈 금발입니다”
매리언 무어(Marianne Moore)는 St. Louis의 교외지역인 미국 Missouri주 Kirkwood에서 1887년 11월 15일에 태어났다. 그녀가 아직 어렸을 때 그녀의 아버지가 가족을 버리고 떠나자 남은 무어의 가족들은 Pennsylvania의 Carlisle로 이사해서 어머니가 학교에서 선생님으로 근무해 식구들을 부양했다. 무어는 Bryn Mawr College에 입학해 1909년에 졸업, 그 후 Carlisle Commercial College에서 typing을 배운다. 1911년에 어머니와 함께 영국과 프랑스를 여행하고 Carlisle에 돌아온 그녀는 U.S. Indian School에서 1911년부터 1915년까지 교사로 일했다. 1916년 어머니와 같이 살던 살림을 목사인 오빠와 합쳤다가 1918년 오빠네와 함께 뉴욕으로 이사했다. 무어는 평생 결혼하지 않았고 1921년에 New York Public Library에서 assistant로 일했다.
본문내용 년 정초에 그에게 쓴 편지에 자신을 소개하는 글을 쓴 것을 통해 살짝 엿볼 수 있겠다. 파운드와의 교류는 2차대전 시기를 제외한 거의 평생에 걸쳐 400여통이 넘는 편지로 이어진다. “목사인 할아버지 집에서 컸고, 아이리쉬, 셀틱 혈통입니다. 어머니와 함께 시골에 살다 역시 목사인 오빠와 같이 살러 뉴저지에 왔다가 세계1차대전으로 오빠가 해군에 입대해서 어머니와 뉴욕에 작은 아파트를 얻어 살고 있습니다(“Black Earth”를 보고 파운드가 에티오피아 사람이냐고 묻자) 저는 붉은 기를 띈 금발입니다” 매리언 무어(Marianne Moore)는 St. Louis의 교외지역인 미국 Missouri주 Kirkwood에서 1887년 11월 15일에 태어났다. 그녀가 아직 어렸을 때 그녀의 아버지가 가족을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