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27일 목요일

노아시대의 홍수

노아시대의 홍수
노아시대의 홍수.hwp


목차
목차
1. 탐구 동기
2. 탐구 절차와 방법
3. 탐구 내용
Ⅰ. 태초의 지구
Ⅱ. 방주
Ⅲ. 홍수의 진행 과정
Ⅳ. 홍수 이후의 변화
Ⅴ. 홍수를 뒷받침하는 자료
4. 결론

본문

본문내용
진화론과 균일설은 현재 관찰에 기초를 두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었지만 연구되면 될 수록 많은 모순점이 발견되어 수정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렇지만 과거에는 가상적 신화로만 여겨졌던 노아의 홍수는 단순한 신화가 아니라 분명한 역사적 사실임이 연구되면 될수록 명백히 밝혀지고 있다.
사람은 아메바로부터 출발한 우연히 생긴 동물로서 결코 창조되지 않았다는 진화론이 19세기 중순 발표되었을 때 많은 과학자들은 그것을 받아들이고 진리라고 선언했다. 교회에서는 대혼란이 일어나고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 말씀보다 과학자의 말을 훨씬 더 믿게 되고 신앙을 버리거나 신앙을 변질시켜 버렸다. 성경에서 그 당시의 과학이나 상식에 어긋나는 부분들을 다 빼버리거나 이해되도록 새롭게 해석하자는 자유주의 신학이 대두되었다. 하나님의 말씀이 변질 되는 것을 안타깝게 여긴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들의 연구가 거듭될수록 성경말씀이 과학과 배치되기는커녕, 과학적인 증거들과 잘 일치하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었다.



본문내용
당연히 믿어왔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고, 사람들을 창조하시고 죄를 지어서 물로 멸하시고 그런 모든 일들이 너무나 자연스럽게 믿어졌었다.
그러나, 학교의 과학시간에서 배우는 많은 부분들과 성경의 홍수사건이 많이 다르다는 것을 차츰차츰 알게되었다. 창조론과 진화론, 그 둘 사이에서 많은 혼란과 괴리감을 느껴야했다. 참으로 많은 과학자들이, 많은 사람들이, 많은 친구들이 노아의 방주 사건을 신비성으로 가득한 전설로 취급할 뿐이었다.
과학자들은 어떻게든 노아의 방주 사건에 반박할 자료들을 찾아내는 듯 했다. 방주 안에서 8명의 식구가 그 많은 동물들을 사육할 수 있었느냐 그 배설물을 치우는데만도 하루가 넘게 걸렸을거다 등등 당황스런 질문들을 PC 통신의 토론방에서 많이 접하게 되었다.
나는 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